[오늘시장 특징주] 티웨이항공(091810)

티웨이 항공이 올해 1분기에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하며 항공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실적 보고에 따르면, 티웨이 항공은 별도 기준으로 매출 4,230억 원, 영업이익 75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가이던스를 상회하는 수치로, 매출은 예상치 4,198억 원을 넘어섰고, 영업이익 또한 637억 원에서 653억 원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실적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겪었던 적자에서 벗어나, 2023년 연간으로 1,394억 원의 이익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 1분기에만 753억 원의 이익을 벌어들이며 올해의 이익 성장률이 클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매출은 같은 기간 대비 18% 증가했으며, 2010년 창사 이래 분기 기준으로는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하며 5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국토교통부 에어포탈 항공 통계에 따르면, 티웨이 항공의 올해 1분기 공급 좌석 수와 운항 편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 증가했습니다. 이는 매출 증가의 가능성을 시사하며, 코로나 이후 여행 수요의 지속적인 증가와 동계 성수기의 일본 노선 호실적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탑승객 수도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으며, 티웨이 항공은 매 분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내실을 다지고 노선 다각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 및 신규 중장거리 노선 다각화를 위해 운항 객실 승무원, 정비사, 일반직 인력 채용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항공업계의 전반적인 회복세와 함께, 티웨이 항공의 주가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작년 10월부터 올해까지 주가가 거의 2배 이상 급등한 바 있으며, 현재는 중간 정도인 2,800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또한, 티웨이 항공을 비롯한 저가 항공사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다시금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항공업계의 지속적인 성장과 회복에 대한 기대를 반영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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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시장 특징주] 넷마블(251270)

넷마블이 최근 '나 혼자만 레벨업' 게임의 흥행과 함께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출시 직후부터 큰 화제를 모으며 하루 수익 146억 원을 달성하는 등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넷마블에 '모두의 마블' 이후 오랜 기간 동안 기다려온 흥행작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은 넷마블이 하이브 지분을 매각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넷마블은 하이브 지분 약 2.6%, 즉 110만 주를 2,198억 9천만 원에 매각한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번 매각을 통해 넷마블은 보유하고 있던 하이브 지분을 12.08%에서 9.44%로 줄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넷마블이 유동성을 확보하고 다시 한번 회사에 투자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됩니다. 업계에서는 넷마블이 시장에 충격을 주지 않기 위해 필요할 때마다 지분을 분할 매도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번 매각은 하이브에는 악재일 수 있으나, 넷마블에는 더 큰 투자 기회를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이번 매각을 통해 주식 수익 스와프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는 주가가 기준가보다 낮거나 높을 경우 서로 차익을 물어주는 방식입니다. 기준가는 19만 9천 원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지난해 11월에도 하이브 지분 6%, 즉 250만 주를 대량 매매 방식으로 처분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분을 18%에서 12.08%로 낮추었고, 이번 매각으로 다시 9.44%까지 줄임으로써 재무 건전성을 개선하고 인수금융 차환 금액을 축소할 계획입니다. 넷마블은 남은 지분에 대해 추가적인 매각을 당분간 고려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넷마블의 이러한 움직임은 게임업계에서 새로운 투자와 성장을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의 성공과 함께 하이브 지분 매각을 통해 확보한 유동성은 넷마블이 앞으로 더 큰 도약을 준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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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또 안전사고...씨티 "목표가 252달러로 하향" [글로벌 IB 리포트]

오늘장을 움직인 글로벌IB 리포트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에어비앤비)) 먼저 에어비앤비입니다. 예상을 하회한 부진한 가이던스에 월가에서는 에어비앤비의 성장에 대한 회의적인 평가가 이어졌습니다. 모간스탠리가 에어비앤비에 대해 비중축소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목표가는 12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에어비앤비가 여전히 독특한 위치를 보이고 있지만, 지속적인 객실 감소를 부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또 마진 추이에 대한 주의와 함께, 리스크가 높은 상품에 의존할 가능성이 높다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쇼피파이)) 실망스러운 2분기 가이던스에도 불구하고 JMP가 쇼피파이의 목표가를 80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시장의 긍정적 전망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또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되는 구독료 인상으로 바탕으로 2025년의 성장 잠재력을 내다봤습니다. ((폭스)) 다음은 폭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가 폭스에 대해 매수의견을 제시했구요. 목표가는 40달럽니다. 2024년에는 다소 도전적일 수도 있지만, 2025년까지의 수익 가속화를 위한 준비가 되어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폭스의 재무재표가 안정적이라며, 다소 어려운 미디어 환경에서 잘 견디고 있다고 봤습니다. 올해 선거와 주요 스포츠 이벤트로 수혜가 있을거라고 전망했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 DA데이비슨이 트립어드바이저에 대해 비중축소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실적이 예상을 상회했지만, 현재로서는 회사의 매각 가능성이 없다고 발표하며 주가는 하락했습니다. 주가 회복이 느릴거라고 예상했습니다. 또 수익화 방식을 전환하려는 노력이 예상보다 더 오래걸릴거라며, 수익 성장을 회의적으로 분석했습니다. ((보잉)) 마지막으로 보잉입니다. 연초 737맥스 기종의 도어플래그 사태와 787드림라이너의 내부고발에 이어, 이번에는 767화물기에서도 랜딩 기어 고장이 발생했습니다. 착륙하려던 항공기가, 앞바퀴가 나오지 않아 그대로 동체 착륙 했습니다. 이렇게 또다시 안전사고가 불거지자 씨티가 보잉의 목표가를 263달러에서 252달러 하향조정했습니다. 이러한 난관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을거라며, 단기적으로는 주가에 하방압력이 있을거라고 전망했습니다. 다만, 기업의 실패가 아닌 경영의 실패라면서 연말에 있을 경영진 교체와 함께 장기적으로는 상황을 반전시킬 잠재력이 있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한편 보잉 측은 안전과 품질을 우선한다고 해명하고 있지만, 미 연방항공청은 기종을 더 확대해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IB 리포트 전해드렸습니다. 서혜영 외신캐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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